[7/22] 선행 과정 13차 블로그 챌린지 #3

0
103

가설 수립의 4가지 접근법 중 하나를 이용해서 아이디어 작성해보기

패스트팔로워

가설 수립 4가지 중 패스트팔로워 방법을 이용하겠다.

현재 IT, 생활 필수 정보 전달을 목표로 ‘개인블로거’가 아닌 ‘콘텐츠 회사 대표’라는 정체성으로 웹사이트를 성장시키고 있다. 개인블로거라는 ‘정체성’이 아닌 콘텐츠 회사를 창업한 대표라는 마인드로 임하고 있지만 아직 이 분야에서 시작단계에 불과하다.

벤치마킹하고 있는 사이트 중에 해외매체인 ‘lifewire’와 ‘위키하우’가 있다.

위의 유명 사이트의 선사례를 선정하고 분석하여 차별화를 두고 키워 나가겠다.
강의에서 예시로 들었던 클래스101 플랫폼이 만약 시장의 50%를 장악하여 연매출 200억 원을 가져갔다고 했을 때, 라이프해킹스쿨이 그 중 1% 장악하면 4억 원 정도의 매출을 가져올 수 있는 것처럼 나도 가능하다.

기존의 벤치마킹 회사보다 좁은 타겟으로 더 훌륭한 제품,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집중해야.
그렇게 조금씩 야금야금 공략하겠다.

그래서 “콘텐츠를 통해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라는 목적에 맞는 거대 IT 전문 웹진으로 성장시키겠다.

라이프해킹스쿨 서비스 퍼널 크랙 진단하기

‘자청’님이라는 인물과 그의 저서인 ‘역행자’를 통해 검색하다가 라이프해킹스쿨을 알게 되었다. 즉, ‘자청’이라는 이름의 파워가 대단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나처럼 유튜브나 책을 통해 자청님의 유명세로 인해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구글, 네이버의 SEO를 통해 더욱 노출 순위를 올리도록 하겠다.

이를 통해 ‘무자본 창업으로 경제적 자유를 나도 얻을 수 있다’라는 호기심을 느낄 수 있도록 카피라이터를 작성한다.

자청님을 통해 권위를 빌리고, 상세페이지를 이용해 실제 라이프해킹스쿨 출신의 성공 사례를 보여줘 동기부여를 받게 한다.

100% 환급이라는 제도(일종의 쿠폰)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가격에 대한 거부감을 확 낮춘후 결제까지 쉽게 할 수 있는 시스템(간편카드결제, 무통장입금, 나중결제 등)을 편리하게 구축해 놓는다.

추후 다른 강의까지 수강하여 더욱 발전시키고, 실제 고정 수익화까지 할 수 있도록 재구매를 유도한다.

Previous article[7/21] 선행 과정 13차 블로그 챌린지 #2 
Next article[7/23] 선행 과정 13차 블로그 챌린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