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통해서 iCloud를 통한 아이폰 백업 방법 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을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목록
1. iCloud를 통한 백업 방법
iCloud를 통한 백업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iCloud란 애플(Apple)의 iCloud 서버에 자료를 데이터화해서 업로드를 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iCloud를 통해 백업을 할 경우 맥북이나 윈도우 운영체제 등 PC를 통하지않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직접적으로 백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정말 편리한 백업 방식인데요.
다만, 이 방식은 iCloud 유료 이용자 분들에게 권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이는 애플에서 기본적으로 iCloud 용량을 기본 5GB만 제공 하기는 하나, 사진 및 동영상 등 백업 용량이 높을 경우 5GB는 백업하기에 충분치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소 가벼운 용량을 백업할 땐 iCloud로, 동영상 등 무거운 데이터를 백업할 땐 PC용 iTunes를 통해 백업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iCloud로 백업을 하실 경우 아이폰 및 PC를 통한 iCloud 백업이 가능합니다. 이제 간단하게 아이폰으로 iCloud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여러분의 아이폰에서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2) 설정 메뉴의 상단에 여러분의 [계정] 항목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3) [iCloud]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이 곳에서 여러분이 사용중인 아이폰의 전체 저장 공간 중 자료에 따른 저장 용량을 수치화 해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앱) 별로 iCloud를 통해 저장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장을 하고 싶지 않은 앱은 설정을 통해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iCloud 백업 항목에서 자동으로 진행할 건지 ‘백업 자동 유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료로 큰 용량의 iCloud 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아닌 5GB 기본용량으로 사용하신다면 저장 공간 부족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옵션은 필히 꺼 두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폰 자체 용량도 많이 사용하면서 중요한 문서나 데이터가 아이폰에 저장해야 한다면 유료로 iCloud 공간을 늘리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간단하죠? 만약 아이폰 12, 13, 미니 등의 새로운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하실 경우 백업된 자료들을 복원을 해야겠죠? 이 때는 iTunes를 통해 [복원]을 통해 이미 저장되었던 데이터 기준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마무리하며, 아이폰 백업을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백업이나 복원을 하실 때에는 언제 마지막으로 했었는지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주기적으로 요일을 정해서 백업을 하셔도 좋고요. 아이폰이 갑자기 원인 모를 문제가 발생해 여러분의 소중한 데이터를 잃어버릴 수는 없으니까요.
아이폰 백업을 해야 하는 이유는 두 가지로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여러분의 아이폰이 분실 및 도난으로 인해 소중한 자료를 잃어버릴 수 있는 위험성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아이폰도 소모품인지라 심각한 기기 결함이나 고장으로 인해 전원 자체를 켤 수 없을 때나 데이터가 손상되는 경우로부터 대비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Cloud을 통한 백업 방법 외에도 iTunes를 통한 백업 방법도 있기 때문에 만약 또 다른 아이폰 백업 방법을 찾으신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백업 해야 하는 이유와 백업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앞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주기적인 백업으로 만일의 사태를 늘 대비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