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통해서 ‘설정’에서 단 3번의 클릭으로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입니다. 더 이상 오타 아닌 오타(?)로 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기다리던 아이폰(iPhone)으로 바뀐 후 가장 먼저 하는 건 이 기쁜 소식을 카톡이나 문자를 통해서 지인에게 먼저 알리고 싶은데요. 그런데 본인도 모르는 사이 이상한 내용을 전송하게 되어 당황했던 경험이 있을 거에요. 아래 사진은 처음 아이폰을 구입한 분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명 “아이폰 자동완성 대참사” 중 일부인데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난 해프닝이라 할 수 있죠~!
이외에도 정말 어이없게 웃음이 터지는 많은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의 폐해들이 많은데요. 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가상 키보드를 통해 텍스트 작성 시 사용자들이 작성할 단어들을 문맥 흐름에 맞게 도와주는 기능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 부분이 미국 등의 영어권에 맞춰 설계되다보니 한글로 텍스트 작성시 문맥상 맞지 않는 단어들 조합으로 문맥에 전혀 맞지 않는 이상한 말이 전송되기도 하는데요. 이 때문에 상대방도 어리둥절할 때가 있죠.
그래서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고 나서는 무조건 자동완성 기능을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통해 처음 아이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이나 아직 아이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끝까지 읽으시면 정말 간단하게 해결하셔서 그러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세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이러한 순서대로 하세요!
사실 설명드릴 자동완성 끄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먼저 여러분의 아이폰 ‘설정‘ 앱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조금만 밑으로 스크롤 하다보면 ‘일반‘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의 ‘일반‘ 메뉴에 들어가면 ‘키보드‘라는 메뉴가 보이죠? 바로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아이폰 자동완성‘에 대해서 켜기 및 끄기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텍스트 작성과 관련된 곳은 앞으로 여기를 통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만 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예비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참고하세요.
‘자동 수정’ 및 ‘자동 완성’이 보이죠? 해당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자동 수정‘은 작성자가 텍스트 작성 시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자동으로 오타가 수정되어 보내지는 기능입니다. 약간의 강제성이 있는 기능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요즘 유행하는 말이나 농담, 문자 파괴 등이 용납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자동 완성‘ 기능은 텍스트 작성 시 만약 아이폰이 보기에 오타가 발견되었다고 할 때 오타 수정 대안이 미리보기로 제시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를 위해서 ‘자동 완성’과 ‘자동 수정‘ 기능을 ‘활성’에서 ‘비활성화’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이외 다른 기능은 여러분의 기호에 맞게 적용해 주세요.
아이폰 13, 13 Pro, 미니 등 아이폰을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분들 외에도 오랜만에 아이폰을 사용해서 텍스틀 작성에서 적잖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위한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뭐든지 알면 쉬운데 처음 사용하게 되거나,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으면 쉽지 않은 게 IT 기기인 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소소한 iOS 기능들에 대해서 팁을 공유하고자 하니 앞으로 다양한 아이폰 정보의 글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